HOME > 장묘뉴스 > 장묘뉴스

장묘뉴스

건국대 반려동물산업 최고위 1기 원우회,발전기금 1억원 기부

게시판 뷰페이지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19-08-31 조회수 : 4

김호승 원우회장 겸 컴펫라이프(주) 회장 5000만원,

반려동물산업 최고위 과정 1기 원우회원들 5000만원 등 1억원 기부

 

건국대학교(총장 민상기) 반려동물산업 최고위과정 1기 동문들이 실험실습으로 발생하는 동물희생을 줄이고 실습교육의 선진화를 위해 7000만 원 상당의 의료용 동물 마네킹(실습용 동물 모형)과 발전기금 3000만 원 등 총 1억 원을 건국대 수의과대학에 기부했다.

 

반려동물 최고위과정 1기 원우회(회장 김호승 / 컴펫라이프(주)회장)는 29일 건국대 수의학관207호 에서 열린 시뮬레이션 의료기기 기부식에서 건대 부속동물병원에 발전기금 1억원을 기부했다.

 



▲건국대 반려동물 최고위 1기 원우회장 겸 컴펫라이프 김호승 회장이
건국대 
수의대 1억원을 기부 실습용 동물모형과 발전기금에 사용키로 했다.

 

이날 기부한 발전기금 1억원 중 5000만원은 김호승 원우회장이 기부했으며 나머지 5천만원은 원우회 회원들이 각자 추렴하여 기부하였다. 1억원 기부금 중 7000만원은 시뮬레이션 의료기기(더미) 구입에 쓰여졌으며, 나머지 3000만원은 학교 발전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이날 열린 기부식에는 김호승 1기 원우회장을 비롯해 문흥안 건국대 대외부총장박승용 건국대 대외협력처장김수기 농축대학원장류영수 수의과대학장윤헌영 건국대 부속동물병원장 및 반려동물산업 최고위 1기생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부식에서는 1억원 기부 후 감사패 전달실험용 동물 시물레이션 의료기기 시현 등 행사가 이어졌다.

 



▲건국대 수의학관 '시뮬레이션 의료기기 기부식'에서 건국대학교 부속 동물병원장 겸
수의학과 윤헌영 교수가 
시현에 들어가기 전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발표에 나선 윤헌영 병원장은 

 

이어 윤 병원장은 시뮬레이션 의료기기 도입에 대해 

 

이어 건국대 부속동물병원 수의사들이 나서 시뮬레이션 의료기기 실습 시현에 나섰다

 

 

▲29일 건국대 수의학관 '시뮬레이션 의료기기 기부식'에서 건국대 동물병원 수의사들이 기기 사용법을 시현하고 있다.

 

강아지와 고양이 시뮬레이션 의료기기를 통해 실제 수술을 하는 것처럼 실습을 할 수 있고

 

심폐소생술이나 삽관

 

 



▲건국대 반려동물산업 최고위 1기 원우회는 29일 건국대 수의학관에서 열린 1억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했다1기 원우회장

 

김원재 건국대 수의대학 학생회장은 

 

류영수 수의과대학장은 

 

 

29일 건국대 수의학관에서 열린 '시뮬레이션 의료기기 기부식'이 끝난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건국대 반려동물산업 최고위과정 1기 원우회는 건국대 부속동물병원에 발전기금 1억원을 기부했다.

 

윤 병원장은 시뮬레이션 의료기기 도입은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하는 것이며동물의 희생 없이 반복적 실습이 가능하고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면서 수의학 발전을 위해 발전기금을 쾌척해주신 반려동물산업 최고위과정 1기 원우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호승 회장은 “실습용 동물모형은 실험 및 실습의 정교화로 동물의 고통을 줄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국내 수의과대학 최초로 도입하는 만큼 건국대 수의과대학이 동물 실험실습 교육 발전을 선도하는 기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김 회장은 "앞으로도 수의대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발전기금을 정기적으로 기부할수 있도록 동문들이 중지를 모으기로 했다면서 "최근 원우회 1기가 주축이 되어 창립 총회를 마친 "반려동물사업협동조합'이 허가를 득하면 학교와 유기적 협조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